-
김한길 나이 부인 아내 최명길 남편,가족 부친 아버지 김철카테고리 없음 2021. 11. 17. 14:49
권영세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 '윤석열 선대위' 합류 여부와 관련해 "가능성이 있는 상화잉다"고 밝혔답니다.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인 권 의원은 11월 17일 CBS라디오 '김현정의 뉴스쇼'에 나와 "(김 전 대표가) 윤석열 후보 측과 경선 과정에서, 정말로 그 이전에도 교류를 계속 했던 걸로 듣고 있는 상황이다"며 이같이 말했답니다.
권 의원은 "김한길 전 대표는 상대당(더불어민주당)에서 계속해서 활동을 해오셨던 분이 정말로 아니겠나"라며 "그런 분이 우리 당 선대위 구성에 합류한다면 중도확장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는 상황이다. 그럴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"고 설명했답니다.
'윤석열 선대위' 국민통합위원장에 김 전 대표의 이름이 거론된다는 사회자의 언급에 대해서는 "지금 여당의 전신 정당에서 대표까지 한 분이니까, 위원장 후보로 충분한 것이다"고 평가했답니다. 이전에 김한길 전 대표는 '여자의 남자' 등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 출신이랍니다. 배우 최명길씨의 남편으로도 유명한데, 지난 1990년대에 김대중 전 대통령을 통해 정계에 입문했답니다. 김대중 정부의 문화관광부 장관을 지냈답니다.
이후 열린우리당 원내대표와 더불어서, 민주통합당 대표를 역임했답니다. 지난 2014년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과 합당을 해 새정치연합을 출범시키고 공동대표에 취임했답니다. 아울러 2015년 문재인 대통령이 당대표에 오른 뒤 갈등을 반복한 뒤에 안철수 후보와 탈당, 국민의당 창당을 주도했답니다. 이후 바른미래당에 합류했으나 건강 문제 등으로 정치권과 거리를 둬 왔답니다. 당적을 약 15차례 옮긴 것으로 이름높답니다.